RealGrid2 가이드
컬럼
컬럼 너비 자동 조정

컬럼 너비 자동 조정

RealGrid는 최상위 컬럼 셋 전체를 그리드의 너비에 채워서 맞추는 몇가지 방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none

남는 영역에 대해 채우기를 하지 않습니다.

gridView.displayOptions.fitStyle = "none";

even

컬럼 전체의 너비가 그리드 영역보다 작으면 각 컬럼의 너비를 width 속성값에 맞춰 그리드의 너비에 맞게 비례적으로 배분합니다.

gridView.displayOptions.fitStyle = "even";

evenFill

컬럼 전체 너비와 상관없이 각 컬럼의 너비를 width 속성값에 맞춰 그리드의 너비에 맞게 비례적으로 항상 배분합니다.

gridView.displayOptions.fitStyle = "evenFill";

fill

컬럼 전체의 너비가 그리드 영역보다 작으면 fillWidth 값이 0 이하인 컬럼은 손대지 않고, 0보다 큰 컬럼들을 fillWidth 비율대로 배분합니다. 아래 예제에서는 “이름”, “성별” 컬럼들만 fillWidth 값이 1로 설정됐습니다.

gridView.displayOptions.fitStyle = "fill";

even과 evenFill의 차이점

even의 경우 컬럼 너버의 합이 그리드 너비보다 작은 경우에만 남는 영역에 대해 비례적으로 배분하는 것이고 evenFill의 경우 남는 영역의 여부와 상관없이 항상 비례적으로 배분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남아있는 영역이 있는 경우 even과 evenFill의 결과는 같습니다.

각 컬럼들을 리사이징 하여 남는 영역이 없어지게 만든 후 evenFill의 결과를 확인하세요.